본문 바로가기
Enjoy yourself~

타이베이 맛집 항주소룡탕포 (항저우 샤오롱바오)

by 콩지에 2018. 6. 20.

 

얼마전 초특가 타이거에어를 이용하여

대만여행을 다녀 왔는데요

대만은 먹거리로 유명하기도 하고

맛집 투어를 하시면서 여행하시는

분들도 참 많은 지역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중국이나 대만쪽을 여행하게 되면 기대되는 점이

중국 요리를 우리나라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마음껏 먹을 수 있어 좋은데요

대만 같은 경우에는

딤섬으로 유명한 딘타이펑의 본점이 있는 관계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거의 대부분

샤오롱바오를 드시려는 계획을 갖고 있으시더라고요~

 

저도 얼마전 짠내투어의 대만편을 보면서

대만의 샤오롱바오 맛집이라고

그것도 로컬~!! 맛집 중에 하나라는 말을

믿고 이번 대만 여행중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항저우 소룡탕포는 중정기념당 근처에 위치하고 있구

저는 다른 곳을 방문하고 가게 되어

 2호선 동문역에서 하차해서

10분 정도 걸어 갔던 것 같아요~

큰 대로변을 따라서 걸어가도

바로 찾을 수 있구요

저는 뒤쪽 편이 조금은 지름길 같아서

동문 지하철역에서 안쪽 골목으로 들어가서 갔어요

대분분 뒤쪽은 이렇게 주택가더라구요

 

대만 항주소룡탕포의 메뉴판인데요

일단 메뉴판에서부터 로컬은 아닌듯 해요^^

가장 기본적인 샤오롱바오와 새우쇼마이

그리고 면을 하나 주문했어요

대만 항주소룡탕포에 대한

저의 솔직한 후기는요

샤오롱바오는 그냥 가격대비 평범한 맛이었구요

새우쇼마이는 많이 실망했어요ㅠㅠ

역시 딤섬은 홍콩인거가...라는 생각이 들기도하고

 

저는 딘타이펑 같은 경우는 

중국 여러지역의 지점에서도 먹어보았기 때문에

대만에서는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만두피가 냉동만두를 전자렌지에 돌리고 났을때처럼

굳어 있기도 하고 많이 두꺼운 편이였어요

그리고 로컬 맛집이라기 보다는

대부분의 손님이 관광객

그것도 우리나라 분들 아니면 일본인들이

대부분이였던 것 같아요

 

맛집 같은 경우에는

그것도 우리나라 맛집이 아닌

더욱이 외국의 맛집 같은 경우에는

호불호가 나누어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혹시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새우쇼마이는 제외하고 다른 메뉴들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